> 홍보센터  > 의료원뉴스

의료원 뉴스

첨단장비 상세페이지
아주대학교의료원 개원 23주년 기념 우수 교원 포상
2018.01.09

아주대학교의료원은 1월 6일 아주대학교 다산관 대강당에서 열린 의과대학 전체교수워크숍에서 의료원 개원 23주년을 기념하여 우수 교원의 공로를 포상했다.

 

이날 우수교원으로 공로상을 받은 교원은 총장상 1명, 의료원장상 2명, 의과대학장상과 병원장상 각 3명 총 9명이며 간호대학장상 1명은 9일 간호대학에서 별도로 시상했다.

 

총장상을 받은 방사선종양학교실 오영택 교수는 의료원 주요 보직을 수행하면서 의료원 발전에 기여했으며, 의과대학 입시전형위원과 입학관리위원장을 맡아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교육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의료원장상은 약리학교실 박상면 교수와 정형외과학교실 박영욱 교수가 받았다. 박상면 교수는 우수 논문을 발표하고 대외연구비 수혜와 기술이전을 바탕으로 중개연구를 선도했다. 박영욱 교수는 족부정형외과 및 족부 스포츠외상 전문의로 진료 영역 외에도 스포츠 의학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다.

 

의과대학장상은 병리학교실 김장희 교수, 영상의학교실 선주성 교수, 생화학교실 이재호 교수가 수상했다. 김장희 교수는 우수한 논문발표로 2017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해 아주대학교의료원의 명예를 높였다. 선주성 교수는 의과대학 입시전형위원과 입학관리위원으로 활동하며 우수한 의과대학 신입생을 선발하는 데 기여했으며 장학운영위원, 학생지도운영위원, 영상의학실습 책임교수로 의과대학생들 교육에 힘써 왔다. 이재호 교수는 의학전교육소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예과교육과정 개발과 예과생 관리를 위해 노력했으며 의과대학 담임반 지도교수, 칼리지 교수, 장기려 칼리지 대표교수로서 학생들의 성적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병원장상은 적정진료관리실 부실장을 맡아 JCI 3차 인증, 2주기 국내의료기관 인증 획득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 소화기내과학교실 신성재 교수, 소아 림프모구성 백혈병 환아의 생존율을 높이고 관련 학회 임원 활동과 조혈모세포 관련 사회단체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소아청소년과학교실 박준은 교수, 해외 외상센터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한국형 외상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외과학교실 문종환 교수가 수상했다.

 

간호학과 김춘자 교수는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평가위원장을 맡아 자체평가보고서와 현지평가를 통해 성공적으로 인증을 획득하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간호대학장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한편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이날 신경외과학교실 안영환 교수 외 9명의 교원에게 20년 근속기념상을, 안과학교실 국경훈 교수 외 4명의 교원에게 10년 근속기념상을 수여했으며, 20년 근속기념상 간호대학 송미숙 교수와 10년 근속기념상 박진희 교수는 9일 간호대학에서 별도로 시상했다.

 

 


[20년 근속기념상]


안영환(신경외과학교실)
김욱환(외과학교실)
이순영(예방의학교실)
최진혁(종양혈액내과학교실)
유병무(소화기내과학교실)
황경주(산부인과학교실)
최경숙(생화학교실)
오영택(방사선종양학교실)
안현수(비뇨기과학교실)
신규태(신장내과학교실)
송미숙(간호학과)

 

[10년 근속기념상]


국경훈(안과학교실)
홍창형(정신건강의학교실)
양홍석(안과학교실)
박헌이(이비인후과학교실)
강석윤(종양혈액내과학교실)
박진희(간호학과)